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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래머스] 다트게임 본문
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-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-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-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 , 점수2 , 점수3 )으로 계산된다.
- 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- 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- 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-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-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-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풀이
0점부터 10점까지 있다(앞 자리가 1인경우에는 다음 자리가 0인 경우를 확인해서 10점으로 계산.)
스타상은 현 점수, 전 점수 2가지만 2배로 한다.
아차상은 현 점수만 -1배 한다.
이 3가지만 유의하고 구현하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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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string>
#include <math.h>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solution(string dartResult) {
int answer = 0;
int cnt = 0;
int score[3];
for(int i = 0; i < dartResult.size(); i++){
if(dartResult[i] >= '0' && dartResult[i] <= '9'){
if(i + 1 < dartResult.size() - 1 && dartResult[i] == '1' && dartResult[i+1] == '0'){
score[cnt] = 10;
i += 1;
}
else score[cnt] = dartResult[i] - '0';
cnt++;
}
int cur = cnt - 1;
if(dartResult[i] == 'S'){}
else if(dartResult[i] == 'D') score[cur] = (int)pow(score[cur], 2);
else if(dartResult[i] == 'T') score[cur] = (int)pow(score[cur], 3);
else if(dartResult[i] == '*'){
score[cur] *= 2;
if(cur != 0) score[cur - 1] *= 2;
}
else if(dartResult[i] == '#') score[cur] *= -1;
}
for(int i = 0; i < 3; i++) answer += score[i];
return answer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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